메추리알 장조림 초간단 요리

초간단 메추리알 장조림 요리~

메추리알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에게 좋다고 해서 저희 집에는 빠지지 않는 밑반찬 이기도 해요. 남편이 비염이라서요. 

그리고 메추리알의 단백질은 케라틴 형성을 촉진해 머리카락의 건강도 지켜주며 비타민A는 모공 각화증에 효과적이고 비타민B2는 지루성 피부염에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다고 하니까 안 먹을 수 없겠죠?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다른 재료 필요 없이 짜지 않고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밑반찬을 만들어 봐요.


메추리알 장조림 -달토끼양


[재료]


메추리알 500g, 400ml, 양조간장 4T, 멘쯔유 1T(쯔유 없을 경우엔 양조간장 5T)

 올리고당 3T, 미림 2T


메추리알 장조림 - 달토끼양


1. 삶아서 껍질을 까고 물에 두세 번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2. 메추리알이 물에 잠길 만큼 넣어주세요. 400ml (종이컵 2정도 넣었어요. 


3. 양조간장 5T, 올리고당 3T, 미림 3T 넣고 강한 불에 5분간 뚜껑 덮은 끓여줍니다.

(양조간장 4 쯔유 1 넣으면 맛이 좋아져요. 쯔유가 없으신 분들은 양조간장 5 넣어주세요.)   


4. 강불에 5분간 끓이기. 끓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줄여서 양념이 자박하게 남을 정도로 은근히 계속 졸여 줍니다.


5. 양념이 자박해질 때 메추리알을 뒤집어 주면서 골고루 색이 입혀지게 하세요.


6. 통깨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메추리알 장조림 - 달토끼양


메추리알 장조림 하나면 며칠은 반찬 걱정없어요. 자박하게 남은 양념도 짜지 않아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고 김치랑 같이 대충 먹어도 맛있어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까 밑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