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요리 지삼선 레시피
- 요리
- 2019. 6. 11. 05:45
감자, 가지, 피망(파프리카)만 있으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중화요리입니다.
반응이 좋아서 올려봐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지삼선을 만들어 볼까요~
[재료]
감자 2개, 가지 2개, 피망 1개(파프리카도 좋아요), 대파 1대, 양파 반개
마늘, 페페론치노(생략 가능), 전분가루, 소금, 후추, 식초 1T
[양념소스]
간장 7T, 굴소스 2T, 미림 1T, 설탕 2T, 치킨스톡 액상 반 스푼(생략 가능)
1T=큰 수저 / 1t= 티스푼
메인 재료인 (땅에서 나는 신선한 야채 세 가지) 감자, 가지, 피망(파프리카) 그리고 양파 반개를 준비한다. 야채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둔다.
감자에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려 놓고, 가지에 전분가루를 입혀준다.
양념소스: 간장 7T, 굴소스 2T, 미림 1T, 설탕 2T, 치킨스톡 반 스푼을 넣고 소스를 준비해둔다.
팬에 기름을 넣고 열이 오르면 감자를 튀겨주고, 그다음 가지를 튀겨준다. 갈색 빛이 날 때까지
튀겨 낸 감자와 가지는 기름을 살포시 빼준다. 이거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
깨끗한 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다진 마늘 1T와 대파를 넣어 볶는다.
썰어 둔 피망과 양파도 같이 볶아 주고,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튀겨 놓은 감자와 가지도 함께 볶아 줍니다.
(같이 볶는 사진이 없어졌어요 ㅠㅠ) 페페론치노도 5개 정도 같이 넣어 준다.(생략 가능)
양념소스를 넣고 재료에 잘 섞이도록 빠르게 볶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초 1T를 넣어 볶은 후 마무리한다. 완성!
중화요리 지삼선 완성이에요 ~
밥이랑 먹어도 꿀맛! 술안주로도 딱이에요!
남편이랑 식사로 먹고 남은 건 맥주 안주로 먹었어요. 짭조름하고 달콤해서 맛있었어요.
오늘도 맛나게 식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